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신구대학교

부속기관 바로가기 학과사이트 바로가기

21세기 바이오산업을 이끌어 갈 핵심 인력
Specialist를 꿈꾸다

안녕하세요? 자원동물과 바이오동물전공 담당교수 이영아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학자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21세기는 생명공학 기술을 바탕으로 생물체의 기능과 정보를 활용하여 인류의 건강증진, 질병예방, 진단치료에 필요한 유용물질과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가치를 생산하는 바이오산업의 시대라고 이야기합니다.

신구대학교 바이오동물 전공은 21세기에 가장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산업에 종사할 전문 기술인 양성을 목적으로 2012학년도에 새롭게 만들어진 학과입니다. 2015년부터는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하는 전공심화과정을 설치함으로써 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바이오산업 관련 기업이나 연구소에서는 동물실험 기술과 유전공학 기술을 함께 갖춘 전문 인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산업계의 인력 요구 수준에 부응하기 위하여 본 바이오동물전공에서는 실험동물 관련 기술과 함께 분자생물학과 유전공학 분야에 대한 이론과 실습 및 실무 경험교육에 주력하여 학생들이 경쟁력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고 있습니다.

우리학과의 모든 교육과정은 동물의 활용을 통한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있지만 실험동물 분야에서 실험동물을 최대한 안락하면서 고통스럽지 않게 생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하는 실험동물복지 향상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구대학교 바이오동물전공에서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동물을 사랑하면서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갈 Specialist를 꿈꾸는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생명환경학부 자원동물과 바이오동물전공 담당교수
이영아

부속기관

학과사이트